작성자
기자부
작성일
2021-03-29 05:44
조회
2717
3월29일 고난주간 특새ㅡ -첫날 종교와 십자가 (창세기 4:3-4)
현장예배 & 온라인예배 .....
종교와 십자가 (창세기 4:3-4)
죄를 윤리도덕으로 이해할때가 있습니다만은
죄는 하나님을 거부함이라고 말씀합니다
불순종이 ㅡ 죄 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가장 큰 이유는 불순종이고
명령을 적대시한 것입니다
그 결과 인간에게는 심판이 주어지고
육적인 죽음, 영적인 죽음,영원한 심판이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육적인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더 두려운 것은 영적인 죽음이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영원한 심판을 피할 수 없기에 ....
인간이 범죄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에 도달하지 못하고 심판을
피할 수 없게 되었는데 범죄한 인간에게 주신 것이
언약 입니다‘
여자의 후손에 대한 언약. 죄로부터 건져내실 언약
수치와 허물을 덮어주실 언약입니다.
여자가 잉태하여 아이를 낳는 것 자식을 낳는 해산의 수고는
극심하지만 해산의 기쁨도 있습니다.
심판하시고 낙원에서 쫓겨나지만
노동의 결과가 달콤하고 해산의 수고 속에 놀라운 기쁨도
갖게 하셨습니다,
본문에 보면 세월이 지난후에....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가인과 아벨 두 아들이 하나님 앞에 예배를 드리는데
가인은 노동해서 거둔 열매로 예배를 드리고
아벨은 양의 첫 새끼를 희생시켜서 제사를 드립니다 ’‘
아벨의 제사드림이라고 나오지만
사실은 예배를 드린 것입니다
그들의 구속에 대한 이미지가 달랐기에
구원ㅡ건져냄
죄로부터 영원한 심판으로부터 건져냄이란....
* ~~~으로부터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마태복음 1:21)
예수님의 이름 자체가 우리를 죄로부터 건져내신 분이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구원에는 또 다른 의미가 포함됩니다.
*속량 ㅡ몸값을 받고 죄인을 풀어 자유케 함
노예를 자유케할 때 대가지불하는 것을 속량이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죄의 삯인 사망을 당신의 무죄하신 생명으로
대가지불 하신 것입니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위기 17:11)
* 원시언약입니다.
이것이 하나의 눈에 나타나는 시청각적인 언어입니다.
양이 죽을 때 솟구치는 피, 피를 흘린다는 개념은 생명을
내어놓는다라는 의미가 포함됩니다.
왜 레위기에서 피흘림의 말씀을 하실까‘
왜 아벨은
양의 초태생 어린양을 잡았을까 ?
보이는 언어를 통해서 자식들에게 설명을 한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구속에 대한 감사의 예배를 드리면 좋겠다
하는 것인데
가인은 노동해서 거둔 수확물을 가지고 예배하는데
왜 구원이 없는가 !
거기에는 하나님께서 예표하신 생명에 대한 대가지불이
없었기에... 인간의 행위는 존재하지만
하나님의 가슴에 충족되는 구속이 없었기에...
아벨은 그 당시 양을 키울 이유가 없었음에도
그 양의 첫 번째 새끼를 잡아서 그 양의 피를
드리는 것은 ....
구약에서 바라보는 십자가의 의미이기도 했습니다 ’
내가 죽어 마땅한데 네가 죽는구나 하는
가슴 저밈도 있어야 하는데
아스라엘 민족은 유월절 날 양을 잡으면서 가슴아프고’
하나님께 돌이키는 현장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 느낌도 없이
‘양을 잡아서 드리는 패역한 백성이 된 것입니다.
구속 ㅡ더러움을 제거한다
정결케한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라디아서 3:13)
*더러움을 씻고 제거한다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32:1)
우린 여전히 예수를 잘 믿는다해도 우리 안에 여전히 죄 성이 있어서 죄를 범할 때 나는 죄인입니다 할 때
하나님께서는 너희 죄는 이미 다 구속되었다
가리웠다 하시는 것입니다. 예수가 나를 덮었기에
우리의 죄가 보이지 않는다 하시는 것입니다. ‘
’우리를 죄로부터 건져낸다 죄의 모든 결과로부터 자유케한다‘
더 이상 죄가 드러나지 않는다 라는 하나님의 해법이
구속이라는 단어속에 담겨있는 것입니다
세상은 지금도 우리들을 향해서
왜 너희만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는가 하는 것으로
공격합니다.
오직 구원은 예수 십자가로서만 가능하기에 그렇습니다.
히브리서 11장 4절에 보면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예배의 온전함을 우리에게 증거한다라고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순교자는 아벨이었습니다.
전혀 다른 예배를 드립니다
인간의 열심,공로, 종교성이 아닌
하나님이 예표하신 피의 예배를 드림으로
형에게 죽게 되지만 진정한 예배가 무엇인지...
알게 합니다,.
아벨이 드린 “더 나은 예배란” 온전한 예배를 드렸음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율법을 좇아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사도행전 4:12)
예수만이 유일한 능력이고 길입니다.,
어떤 선한 사람도
우리의 구원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인간이 범죄함으로 하나님께로부터 철저하게 추방당합니다
죄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멀어지게 한 것입니다
인간이 낙원을 상실한 채 하나님과 멀어질 때
하나님은 그들을 향해서 당신의 구원계획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
내가 너희를 구속해서 너희의 모든 죄를 내가 사하여주겠다
약속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예배 드림은 순종입니다.
어떤 인간의 종교도 하나님께로 이끌 수 없습니다.
순종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가는 신앙의 핵심입니다.
매 순간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고백하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것은 구원의 신비로운
약속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를 통해 너희를 구원할 것이다 아멘
우리가 그 예수 외에는 구원자가 없음을 믿습니다 아멘
이 고벡이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들의 선언이 되어야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예수가 필요합니다. 라는 고백이 소중합니다.
메순간 은혜아니면 안 됩니다
내 힘으로 죄에서 탈출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의 모든 죄를 덮어주시고
나를 당신의 자녀삼아주신
그 은혜로 우리의 죄가 사하여 진 것을 기억하고
십자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더 이상 양을 잡지는 않지만
아벨이 가졌던 예배에 대한 태도를 우리는 배워야합니다.
아벨은 자기가 키운 양의 첫 새끼를 드리고 생명을 끊어서 피를 드리는
예배를 드림으로 죄가 얼마나 무서운가 죄는 이렇게 대가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아벨의 제사로 하나님의 구속사가 우리에게 이어진 것입니다,
’나 위해 이땅에 오신 하나님의 어린양
그분이 생명을 통해 ‘내가 이렇게 구원 얻은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소중한 은혜 앞에 더 나아가는 감사의 현장들이 우리 안에 가득하기를 바랍니다.